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데있는 잡학정보

넷플릭스 성인인증(연령인증) 해결하기

넷플릭스에 킹덤 시즌2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드라마위주로 보는 편이고 킹덤은 무서워서 안보거든요. 그런데 킹덤 시리즈처럼 만18세이상 등급의 콘텐츠들은 필수로 넷플릭스 성인인증(연령인증)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성인인증(연령인증)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는 TV, 스마트폰, PC 어느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성인인증은 TV나 PC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넷플릭스에서는 아래와 같은 오류가 뜨면서 웹페이지에서 성인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메세지를 보면 넷플릭스에서는 연령인증이라는 표현을 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령인증은 우리가 알고 있는 성인인증과 같은 의미입니다. 




PC를 켜고 웹페이지에서 넷플릭스를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만18세 이상의 컨텐츠(저는 예로 킹덤을 골랐어요. 캡쳐하는데 자동 플레이되서 깜놀...ㅜㅜ) 를 골라 재생을 누르면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연령인증을 하라고 나옵니다. 그럼 연령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령 인증정보를 넣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필요한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코드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잠시후 인증번호가 문자메세지로 오면 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성인인증 절차가 끝납니다. 



인증이 끝나면 바로 해당 컨텐츠가 재생이 됩니다. 


넷플릭스 성인인증 오류 메세지가  떴을 때 해결방법은?


  • 코드 요청수가 한도에 도달했을때 경우

코드 요청수가 한계에 도달했다는 것은 인증코드를 여러번 잘못 입력했을때 발생하는 것으로 24시간 이후에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급하게 누르지 마시고 천천히 하시면 실수하지 않으실 거예요.)
  • 이미 등록된 전화번호입니다라는 등의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먼저 계정에 들어갑니다. 



휴대폰 번호 변경에 들어가서 재설정후 성인인증을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 그외의 경우

정보입력을 잘못했거나 성인이 아닌 사람이 성인인증을 하려고 할 때입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되었다면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바로가기